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을 혼돈 속으로 몰아넣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에 대한 경찰의 비리의혹 수사와 최근 불거진 여당 시의원의 갑질 논란에 대해 철저한 진실 규명과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30일 김종섭·신권철 시당 대변인 명의로 낸 성명을 통해 두 사건에 대한 이 같은 문제 제기와 함께 당사자와 관계기관의 실질적 조치를 요구했다.
한국당 시당은 먼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벌어진 김 전 시장 측근 비리의혹 수사와 관련, "경찰 수사의 발단이 된 고발장을 제출한 건설업자 A씨가 최근 검찰에 구속됐다"면서 "A씨는 김 전 시장의 동생과 아파트 건설사업을 함께 추진하다 불발되자 사업을 수주한 업체와 김 전 시장 및 측근들의 유착이 의심된다며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인물"이라고 전했다.


한국당 시당은 이어 "결국, 울산경찰청(당시 황운하 청장)은 지방선거를 앞둔 중요한 시점에서 사기꾼의 말에 놀아나 기획수사를 벌인 셈"이라며 "여기에 더해 정치적 목적으로 오히려 이를 이용하지는 않았을까하는 의혹이 제기된다"고 했다. 시당은 특히 "A씨의 터무니없는 고발이 김기현 시장 죽이기의 신호탄이 됐다"며 "줄곧 단체장 직무수행평가 전국 시도 1위를 달리던 능력있고 청렴한 시장이 하루아침에 친인척 비리에 연루돼 직격탄을 맞았다"고 억울해했다.


시당은 검찰에 대해 "지금이라도 실체적 진실을 밝혀주기를 바란다"며 "정말 황운하 청장이 공정한 수사를 했는지, 시중 의혹대로 야당 유력후보를 죽이려는 기획수사를 하지는 않았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한국당 시당은 또 이달 중순, 남구의 한 주민자치위원회 모임에서 민주당 시의원이 연루된 폭력사건도 문제 삼았다.


시당은 성명에서 "민의를 대변해야 할 민주당 시의원은 애초 주민의 대표자가 될 자질도 없었고, 민의를 대변할 의지도 없었다. 주민을 하늘같이 섬겨야 함에도 주민자치위 대표자들에게 폭언하고 폭행을 일삼았다"면서 "더욱 어처구니가 없는 것은 이 시의원은 자신이 얼마나 엄청난 사건을 저질렀는지 모른다는 것이며, 지금까지 시민에게 사과 한마디 없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시당은 이어 "이 시의원의 갑질은 수차례 반복되어 왔다"며 "지난 10월 업무협의 중 공무원에게 고성을 지르고 서류를 던진 일로 급기야 시의회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일까지 벌어졌는데, 이쯤 되면 갑질왕 시의원은 스스로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맞다"고 촉구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