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술년을 마무리하는 송년 제야행사와 기해년을 맞이하는 신년 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울산시는 시민의 안녕과 민선 7기 시정발전을 기원하는 화합의 장으로 '2018년 송년제야 및 신년맞이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31일 오후 9시부터 2019년 1월 1일 0시 30분까지 울산대공원 동문광장 일원에서 시민 등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음악회, 울산대종 타종행사, 불꽃놀이, 소망지 태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 신년 가훈 써주기 및 소망지 쓰기와 복조리 나눠주기 등 부대행사가 열리며, 추운 몸을 녹이기 위한 따뜻한 음료도 제공한다.


 송년음악회는 배일호, 임지훈, 현숙, 김학래, 소명, 임수정, 성진우, 박주희, 서지오, 김범룡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희망을 기원하는 음악을 선사한다.
 울산대종 타종식은 자정부터 10분간 관계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48명이 6개조로 나눠 모두 33번을 칠 예정이다. 타종 대상자는 기관, 단체장과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다.


 일반시민은 시정발전 유공자, 시민에게 희망을 준 인물, 나눔을 실천하고 헌신 봉사한 시민 등 구·군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
 신년 맞이 행사는 송철호 울산시장, 황세영 시의장 등 기관·단체장들의 새해 희망 메시지와, 소망지 태우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