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희상 국회의장  "국민통합 한반도평화 힘쓸 것"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2019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은 풍요와 큰 복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온 국민의 삶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의 2019년은 모든 분야에서 중대하고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년, 임시의정원 100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역경과 시련, 질곡과 영광의 100년을 매듭짓고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기념비적인 한 해가 될 것입니다. 2019년은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실현하는 중대 기로가 될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 민생경제의 성패를 가늠하는 1년이 될 것입니다. 국민통합과 한반도의 평화, 협치와 신뢰를 통해 하나로! 세계로! 미래로! 대도약(大跳躍)하는 대한민국의 원년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회가 혼신의 힘을 다 하겠습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 "당정청 협력 혁신성장 투자"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가고, 2019년 황금돼지의 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울산시민 모두가 더불어 함께 잘사는 희망의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에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당·정·청이 원 팀이 되어 혁신성장에 더 과감하게 투자하는 한편, 튼튼한 사회안전망을 갖춰 국민 누구나 각자의 재능과 열정에 맞춰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활력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안보도, 경제도, 민생도, 민주당이 제일이라는 말을 듣도록 매사에 정성을 들이고 진정성 있게 임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국민의 성공이 되도록 제대로 뒷받침하겠습니다. 새해 복 받으시고, 국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화합된 건강한 시민사회 발전"

울산시민 여러분! 희망의 2019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기해년 새해 우리 울산시민 여러분께 황금돼지의 좋은 기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우리 경제가 다시 한 번 힘차게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기업과 시장이 활기차게 돌아가고, 청년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고, 울산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넉넉하고 행복해지는, 창의와 열정의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갈등과 대립, 혐오와 분노가 깨끗하게 사라지고, 화합과 통합의 새해가 열리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울산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서, 울산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뛰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자유한국당과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송철호 울산시장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

사랑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 해의 행운과 만복이 가정에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9년 올해 시정 제 1 목표는 불황탈출입니다.부작용과 문제가 두려워 모험과 도전을 게을리 할 수는 없습니다. 녹록지 않겠지만, 저는 2019년 올해를 울산 불황탈출 원년으로 삼고자 합니다. 불황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자 자기 위치에서 훌륭하게 삶을 이끌어 오신 여러분께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가장 어두운 시간은 해뜨기 바로 직전이라고 했습니다.  경기회복을 바라는 여러분의 간절한 염원을 깊이 새겨 2019년 새해가 불황탈출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희망과 도전 전진만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뜻한 바대로 모든 일 다 이루어지는 새해 되기를 거듭 기원합니다.

-황세영 울산시의회 의장 "더불어 살기좋은 공동체 개혁"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희망의 물결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울산도 침체일로를 걷던 조선업이 되살아나고, 자동차와 석유화학도 경쟁력을 찾고 있습니다. 해상풍력발전과 수소산업을 비롯한 새로운 성장동력도 발굴과 육성에 매진하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울산이 부자도시와 일등도시의 명성을 회복하고, 더불어 살기좋은 공동체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민과 함께, 시민이 주인이 되는 울산을 위한 우리의 열정과 노력은 올해도 계속될 것입니다. 저와 우리 울산광역시의회가 앞에 서서 시민들의 높은 변화와 쇄신의 열망을 새로운 울산이라는 개혁으로 완성하겠습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차별없는 건강한 민주시민교육"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해 많은 어려움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새로운 출발은 늘 기대와 설렘을 가지게 합니다. 교육감에 당선되어 취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기에 의미 있는 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변화의 큰 걸음에 함께 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울산시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새해에는 지난해의 소중한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알찬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의 삶을 가꾸고, 미래를 열어가는 울산교육, 선생님들이 자긍심을 가지는 울산교육, 학부모님과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울산교육을 꼭 실현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해에도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정갑윤 국회의원 "산업수도 울산 재도약 최선"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분들의 소망이 이루어지고, 희망으로 가득한 기해년(己亥年)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해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 그대로 많은 사건사고가 있었고 어려움도 많았습니다. 희망을 드려야 하는 정치는 큰 실망을 안겨드렸고, 서민들의 주름은 더욱 깊어 졌습니다. 송구스럽기 그지없지만 이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습니다. 다시 한 번 새로운 도전과 마주하며 용기를 품고 정진해야 합니다. 올해는 힘차게 도약하는 산업수도 울산과 대한민국의 비상을 기대하며 여러분이 뜻하는바 모두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채익 국회의원 "지역경제 신성장동력 추진"

사랑하는 울산신문 독자여러분! 반갑습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울산에 있어 2019년은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지역경제를 다시 일으켜 세울 신성장동력 추진의 '원년(元年)'과도 같기 때문입니다. 울산은 미래형 에너지인 수소와 석유, 원자력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 선도 도시로 발전함은 물론, 산업도시에서 문화·관광도시로 변모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혁신해야 합니다.  저 역시 울산의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수소경제활성화법안'을 대표발의하고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건의, 울산 지상통합파이프랙 사업·3D프린터 연구센터 구축 예산 확보 등 중앙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맹우 국회의원 "서민생활 보탬 힘 기울일 것"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새 시대의 과제는 다시 뛰는 울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 울산에게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을 했던 소중한 경험들이 많습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무에서 유를 만드는 DNA를 갖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의 안녕과 번영, 울산의 재도약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은다면 새해에는 어두운 기운은 걷히고 밝고 복된 일이 많아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새해에는 더욱더 약속을 지키는 정치로 서민 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항상 지켜봐주시고,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김종훈 국회의원 "고용안정 산업안전 확충 협력"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해로 불리는 기해년을 맞아 울산시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바람이 싹을 틔우는 한해가 돼야 합니다. 무엇보다 땀 흘리는 사람들이 해고불안에 떨지 않고 하청노동자들에겐 노조 할 권리도 보장해야 할 것입니다. 적어도 우리 시민들이 생계를 이유로 울산을 떠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민중당 울산시당도 노동자 고용안정과 산업안전에는 당리당략을 넘어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지역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사회안전망 확충에도 지혜를 나누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땀 흘리는 사람이 먼저인 울산, 평화가 안착하는 한반도를 향해 올해도 시민들과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건강한 2019년 되십시오.

-이상헌 국회의원 "지역 교통복지시설 건립 총력"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울산신문 독자 여러분! 국회의원 이상헌입니다.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울산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넘치고, 뜻하신 목표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서 '관광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하고, 다양한 방안 모색을 통해 강동관광단지의 조속한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와 끊임없이 소통하여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및 제도개선을 통해 울산 도시외곽순환도로 건설, 공공병원 설립 등 울산의 부족한 교통·복지인프라가 하루빨리 확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울산 시민 여러분! 지역경제가 매우 어렵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울산 경제를 살릴 수 있는 복안을 찾고,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강길부 국회의원 "지역경제 활력 회복 전폭지원"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돼지와 황금을 더한 '황금 돼지의 해'를 상징합니다. 기해년을 맞아, 울산시민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합니다. 울산은 헤쳐가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울산은 1962년 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이래, 조선·석유·자동차를 주력산업으로 하여 대한민국의 성장을 견인하는 산업수도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기존 산업들이 침체의 늪에 빠져 울산은 유례없는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신재생에너지 등 울산의 신성장동력을 찾고, 부침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등을 통해 울산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두 합심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저도 경각심을 가지고 울산경제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