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당 대표와 최고위원 등 새로운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2월 27일 열기로 잠정 결정했다.
2일 김용태 사무총장에 따르면 한국당은 오는 14일 비대위에서 전대 날짜 및 전대 준비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현재 경기도 고양 킨텍스는 가계약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전당대회엔 홍준표 대표 선출 때와 달리 당일 현장투표가 있기 때문에 1만석 이상의 좌석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오래전부터 전당대회를 2월말 열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차기 당 대표는 2020년 국회의원 선거 공천권을 갖는 등 막강한 권한을 가져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당내에서는 지도체제를 현행의 단일지도체제를 유지할 것인지, 집단지도체제로 바꿀 것인지를 두고 치열하게 논쟁중이다.
전당대회 개최 날짜, 장소는 비대위원회 결정과 의결로 정해진다. 하지만 지도제체는 전국위원회, 상임전국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사무처 당직자 시무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7일 당 의결기구인 전국위원회 공고를 하고 10일 전국위원회, 상임전국위를 개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당은 14일 비대위 회의에서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및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에 관해서도 결정할 예정이다. 지도부 선출을 위한 세부 규칙도 같은 날 의결할 예정이다. 세부 규칙 논의에는 전당대회 주자들의 대리인을 참여하도록 해 편파 시비를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당은 전대 선거운동 기간인 14일 동안 지역에서 3~4차례 권역별 합동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투표는 모바일 방식과 전당대회 당일 현장투표로 진행된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