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적인 전력 보강에 나선 울산 현대가 멀티플레이어 미드필더 신진호(왼쪽)와 서울 이랜드에서 활약한 공격수 주민규를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공격적인 전력 보강에 나선 울산 현대가 멀티플레이어 미드필더 신진호(왼쪽)와 서울 이랜드에서 활약한 공격수 주민규를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공격적인 전력 보강에 나선 울산 현대가 멀티플레이어 미드필더 신진호와 서울 이랜드에서 활약한 공격수 주민규를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1년 K리그에 데뷔한 신진호는 미드필드에서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울산은 신진호에 대해 "중원에서의 활동량과 날카로운 킥력을 무기로 플레이 메이킹과 중원 장악에 능한 선수"라며 "K리그,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FA컵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는 울산에게 큰 힘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신진호는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활약한 경험이 있어 아시아 무대를 호령한 영광을 되찾으려는 울산의 중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신진호는 "구단의 모든 분들이 반갑게 환영해주셔서 첫 느낌부터 좋다. 이번 시즌 무언가 이뤄낼 수 있다는 강한 느낌을 받았다"고 입단 소감을 남겼다.

183㎝의 키에 79㎏의 탄탄한 체격을 자랑하는 주민규는 한양대를 졸업한 후 고양 Hi FC를 거쳐 서울 이랜드와 상주 상무에서 뛰었다. 주민규는 고양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프로 경력을 시작했으나, 서울 이랜드로 이적한 후 공격수로 포지션을 변경해서 이랜드에서 72경기 37골, 상주에서 45경기 21골을 기록하며 위협적인 득점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상주에서 뛰던 2017 시즌에는 K리그 클래식(현 K리그 1)에서 7경기 연속 골도 기록했다. 주민규는 "울산현대라는 빅클럽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 팀이 올해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