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3일부터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사진) 1,700대 한정 판매한다.  

전 세계에 판매할 예정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로, 아이어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국내 비중을 높였다는 것이 현대차측 설명이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로 아이언맨 팬은 물론 보다 독특하고 강인한 느낌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원하는 고객 모두를 위해 제작됐다.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945만 원이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최첨단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으며 스마트키, 천연가죽 시트, 도어 스팟 램프 등 내외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 요소가 포함되며 한정판의 소장가치를 구현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으로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았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