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병원 공정원 간호사(왼쪽 세번째)가 건강보험공단의 문재인 케어 1주년 기념 공모전에 입상했다.
울산대병원 공정원 간호사(왼쪽 세번째)가 건강보험공단의 문재인 케어 1주년 기념 공모전에 입상했다.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 공정원 간호사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1주년 기념 '문재인 케어 1주년 체험수기 공모전'에 입상했다.
공 간호사는 지난 1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작 '할아버지를 위한 마술'은 아버지의 암치료 과정과 간호간병통합병동 일어난 에피소드를 따뜻하고 진솔하게 풀어쓴 수작이다.  공 간호사는 "직접 아버지를 간병하며 옆에서 본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진솔하고 쉽게 쓴 것이 좋은 평을 받은 듯하다"며 "병원에 근무중인 간호사로서 많은 분이 제 글을 읽고 희망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장점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정원 간호사는 이번 입상을 통해 받은 부상 50만 원 등 총 100만원을 울산대학교병원 발전기금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수상작은 울산대병원 블로그(blog.naver.com/uuhblog)와 발간될 병원 3·4월호 사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정원 간호사가 주제로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간병인 없이 전문적인 간호 인력이 간병서비스를 제공해 간병비 부담을 줄이고, 감염 예방 등 의료서비스의 질은 높인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다. 울산대병원은 혈액종양내과에서 내과, 정형외과로 확대시행하며 총 143병상의 환자들이 전문 간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문재인 케어 1주년 기념 체험수기 공모전은 지난해 10월부터 11월 30일까지 문재인 케어(보장성 강화대책) 수혜 대상자, 가족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했다. 수상작들은 선택진료비 폐지, 상급종합·종합병원의 2·3인실 건강보험 적용, 아동 입원 진료비 본인부담 인하, 상복부 초음파 및 뇌·뇌혈관 MRI 검사의 건강보험 적용 확대 등 수혜 사례를 담았다.   김주영기자 uskjy@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