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울산 북구)은 지난 14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울산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지난 14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울산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을 다시금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지난 14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울산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을 다시금 강조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6월 재보궐 선거 당선 직후, 강동관광단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뒤 통과를 위해 노력해 왔다.
하지만, 현재 이 법안은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와의 의견 차이로 국회에 계류되어 있으며, 다음 임시국회 법안 심사소위가 열릴 때까지 정부대안을 마련하기로 한 상태다.

이 의원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 장관과 개별 면담 자리에서 강동관광단지의 개발이 지지부진한 상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그에 대한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에 도 장관은 울산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도 도 장관과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서울에만 집중되어 있는 관광 자원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강동관광단지 등 지역 관광 활성화의 필요성을 지적한 바 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