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벨로스터 N 기반의 고성능 경주차 '벨로스터 N TCR'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동시에 북미 시장에서 고성능 기술력을 선보일 양산차 '엘란트라 GT N Line'도 선보였다.  

현대차는 14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북미 국제 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고성능 경주차 '벨로스터 N TCR'과 양산차급인 '엘란트라 GT N Line(국내명 i30 N Line)'을 공개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북미 시장을 대표하는 국제 모터쇼로 북미 시장을 겨냥한 주요 모델들을 선보이는 자리다. 

벨로스터 N TCR은 양산차 기반의 레이싱 대회인 'TCR(Touring Car Race)'을 위한 경주차로 현대모터스포츠법인에서 개발됐다. 앞서 현대차는 i30 차량을 기반으로 경주용차 'i30 N TCR'을 양산해 프로레이싱 팀의 출전을 지원해왔다. 이번에는 벨로스터를 기반으로한 '벨로스터 N TCR'을 출시해 프로 레이싱 팀들의 출전 차량 선택지를 넓힌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날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현대차는 '엘란트라 GT(국내명 i30)' 모델의 최상위 트림인 '엘란트라 GT N Line(i30 N Line)'을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 현대차의 'N Line'은 기본 양산차와 고성능N차의 중간에 위치한 모델로 기본 차량에 고성능 요소를 반영했다. 해당 모델은 미국 시장에 1월 중 판매될 계획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