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의 주력사업 가운데 하나인 조선업과 손을 맞잡았다.
 

박태완 중구청장과 현대중공업(주) 사내협력회사 협의회 소속 10개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태완 중구청장과 현대중공업(주) 사내협력회사 협의회 소속 10개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구는 17일 현대중공업㈜ 사내협력회사 협의회 소속 10개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태창기업㈜, 선진기업, ㈜대건  등 10개업체가 참여해 중구민을 우선 채용토록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최근 현대중공업이 환경규제 강화와 미국 셰일가스 수출 확대 등으로 올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발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수주 목표를 지난해보다 16% 가량 높은 159억달러로 잡는 등 조선업과 관련된 일자리 증가가 예상된다.

현재 중구 일자리지원센터에 등록된 구직자 가운데 중공업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50대 이하는 용접과 전기, 배관, 도장 등의 분야에 전체 86명이며 이중 경력자는 71명에 이른다. 중구는 이 인력을 바탕으로 현대중공업 사내협력회사 협의회 10개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일자리정책에 반영하고, 해당 업체들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중구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알선·지원한다.

협력사 관계자는 "최근까지 세계적으로 조선업의 경기가 나빠지고 현대중공업도 이에 따라 큰 타격을 입으면서 협력사들도 직원들의 채용에 소극적이었다"며 "앞으로 조선업이 나아질 수 있는 호재가 있는 만큼, 더 많은 인력을 뽑게 되면 중구민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