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화력발전소 비정규직 노동자 김용균 씨의 사망사고를 계기로 원자력발전소도 '위험의 외주화'를 금지해야 한다는 논의가 본격 시작된다.


민중당 김종훈 의원(울산 동구)은 '원자력발전소 위험의 외주화 금지 간담회'를 24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4간담회장에서 갖는다.
간담회에는 산업자원통상자원부 신희동 원전산업정책관과 원자력안전위원회 장보현 기획조정관, 한국수력원자력 박상형 노무처장이 참석한다.


노동조합 측에서는 수산industries, 수산ENS, 이성CNI, 우진ETEC 등 4개 계측정비업체 노조가 참석해 현장 상황과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요구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태안사고로 산업안전보건법이 개정됐지만 여전히 현장 외주화는 막지 못한다"며 "원전은 특히 국민 생명 및 안전과 직결된 사업장인 만큼 문재인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비정규직 사용제한 사유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원전 비정규직 정규직화 속도가 더딘 것에 대해 "지난 국감에서도 지적했지만 중앙부처들이 아직 단일화된 입장을 정리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 목소리를 중앙부처와 한수원에 전달하고 조속히 확정될 수 있도록 힘을 다할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