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예정된 전당대회 출마를 저울질 하던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24일 결국 불출마를 선언했다. 동시에 당권 도전이 기정사실화 된 황교안 전 총리를 비롯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 등에 대해서도 모두 불출마를 권유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가 출마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당의 분란과 어려움, 혼란의 단초를 제공했거나, 거기에 책임이 있는 분들, 그리고 당 기여가 확실하지 않은 분들은 솔직히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를 비롯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 등의 전대 출마에 대해서도 모두 부정적인 입장을 취한 것이다.

김 위원장은 황 전 총리의 출마에 대해 "이 분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걱정이 많다"며 "친박 프레임과 탄핵 프레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으며 당 기여도 역시 낮다"며 "친박 탄핵 프레임은 당내 통합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를 위한 보수정치 통합의 걸림돌이 될 것"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오 전 시장과 홍 전 대표에 대해 "오세훈 전 시장 문제도 알고 있을 것이고, 홍준표 전 대표에 관한 이야기도 어떤 부담이 되는지 알고 있을 것"이라며 "오늘 한 분(황교안 전 총리)만 말한 것은 가장 적극적인 행보, 당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황 전 총리 등이 출마를 고수하면 전대에 출마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이런 분들은 2020년 선거에서 험지에 출마함으로써 당에 기여하고, 당이 새롭게 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ulsanpr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