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주도서관 그림전시회 개최 
울주도서관(관장 고경희)은 오는 31일까지 3층 갤러리에서 김영진 작가의 '아빠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 책 속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전시하는 원화 '아빠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는 일상 속에서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아이들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줬던 저자 김영진의 그림책이다.
나란히 놓인 장면마다 몸짓, 말투, 행동 하나하나가 붕어빵처럼 꼭 닮은 아빠와 아이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며, 비록 매 순간 함께 있지는 못해도 점점 아빠를 닮아 가고 싶어 하는 아이의 마음과 그런 아이를 통해 더욱 성숙해지는 아빠의 이야기로 신선한 울림을 준다.
울주도서관 관계자는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원화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그림책과 가까워질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52-255-8163.

# 매월 1회 정기모임 다양한 토론 
울산동부도서관(관장 한복희)이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글사랑독서회의 새로운 회원을 모집한다.
신규회원 가입 희망자는 울산동부도서관 종합자료실로 방문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글사랑독서회는 매월 두 번째 목요일 10시에 정기모임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독서토론과 함께 영화감상, 문화답사 등을 통해 책읽기의 즐거움과 타인을 이해하는 경험을 나누고 있다.
울산문인협회 소속 배혜숙 작가가 독서토론을 지도하며 현재 15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울산동부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도서관은 성인, 장애인, 어린이독서회 및 영화토론모임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이 독서모임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즐거운 토론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52-241-2381.

#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두배로 데이'
오는 30일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북구의 도서관들이 '두배로 데이'를 실시한다.
중앙, 매곡, 기적, 농소1동, 농소3동, 염포양정, 명촌어린이도서관 등 북구 구립도서관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두배로 대출을 실시한다.
또한 도서 연체일 30일 이내 대출자 및 연체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방문 시 연체자 대출정지를 해제하는 '도서관 해피데이'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52-241-7407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