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28일 울산을 찾아 지역 주력산업 현장을 방문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28일 울산을 찾아 지역 주력산업 현장을 방문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28일 울산을 찾아 지역 주력산업 현장을 방문했다. 

김 차관은 이날 첫 일정으로 자동차부품 업계 간담회에 참석해 울산지역 자동차부품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지역 중소기업이 스마트 공장을 벤치마킹을 할 수 있도록 지역내 스마트공장 시범공장의 구축과 울산TP의 연구장비 성능개선을 위한 예산지원 등을 건의했다. 

김 차관은 이에 대해 "올해는 지난해 보다 두배 이상 많은 스마트 공장 시범공장을 확대할 계획이며, 전국 18개 테크노파크의 연구장비가 첨단화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어 ㈜워켐을 찾았다.

워켐은 환경오염 물질을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수처리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산업용 특수세정제를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청년내일채움공제 및 성과공유제 협약 등으로 기업-직원 간 상생을 실천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이 자리에서 ㈜워켐 최동민 대표는'살생물제안전관리법'개정으로 관련 정부인증을 획득하기가 어려워졌다고 호소했다. 

김 차관은 "화평법·화관법 등 관련 법령이 강화되어 인증 획득이나 검사에 소요되는 비용이 증가하는 등 화학기업의 어려운 상황을 잘 알고 있다"며 "중기부가 화학물질 등록을 위한 컨설팅 지원과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으로 물질 분석·시험비용을 지원중이며, 환경부와 공동으로 중소 화학기업의 애로해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 차관은 이후 SK이노베이션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에 참석하여 2년 연속으로 노사가 함께 상생기금을 조성하여 중소 협력사와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한 사례에 대해 축하했다. 김 차관은 "정부에서도 민간기업의 자발적인 상생사례가 확산되어 상생의 온기가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