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곡박물관이 설을 맞아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다양한 전통문화행사를 마련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울산·대곡박물관이 설을 맞아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다양한 전통문화행사를 마련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울산지역 박물관들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2019년 설날 전통문화행사'를 운영한다.

# 울산박물관, 다양한 민속놀이·퀴즈행사
울산박물관(관장 이상목)은 '새해 복 많이 받으면 돼지, 황금빛 2019'라는 주제로 다음달 5일~6일 양일간 설날 전통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전지쓰기, 전통 복주머니 만들기 등의 체험과 전통 사물놀이 공연, 널뛰기, 굴렁쇠놀이,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민속놀이 경연대회,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보고 울산과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울산! 퀴즈 맞추고 복 받으면 돼지!' 등 무대행사도 진행한다.

# 대곡박물관, 관람객과 호흡 마술 활극 공연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도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2019년, 복 나누고 복 받는 따뜻한 설날 연휴'라는 주제로 설날 세시풍속 체험 행사를 연다.
 올해는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마당놀이 형식으로 마술 활극을 공연한다. 공연은 2월 5일과 6일, 오후 2시에 만나볼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돼지 저금통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차례상 차리기 등이 마련된다.
 행사 참여는 울산박물관과 대곡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행사 기간 중 오전 10시(울산박물관 설당일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문의 울산박물관 052-229-4732, 대곡박물관 052-229-6638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