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0일 "저 홍준표가 다시 한 번 전장에 서겠다"며 2·27 전당대회 출사표를 던졌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K타워에서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 직후 이같이 말하며 "한국당 조강지처 홍준표가 당원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지금 우리는 좌파정권과 치열하게 싸워야 할 때다. 지금 문재인정권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내년 총선 승리는 멀어진다"며 "총선 압승을 통해 좌파 개헌을 막고, 대선 승리의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금 내 나라는 통째로 무너지고 있다. 북핵 위기는 현실화됐고, 민생경제는 파탄에 이르고 있다. 좌파정권의 정치 보복과 국정 비리는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제는 온 국민이 문재인 정권에 속았다고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지방선거 결과에 책임지고 당을 떠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국민의 믿음이 있을 때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는데, 막말과 거친 말로 매도됐던 저의 주장들이 민생경제 파탄, 북핵 위기 등이 현실로 나타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며 "국민과 당원들의 엄숙한 부름을 겸허히 받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보수 이념으로 무장된 능력 있고 대여투쟁력 있는 인사를 중용해 강력한 리더십으로 당을 정예화하고, 당풍 개조를 통해 고질적 계파주의, 웰빙과 특권을 타파하는 등 당의 변화와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우리 당과 보수 우파의 모든 인적자산을 모아 '네이션 리빌딩' 운동에 즉시 착수해 총·대선의 압도적 승리를 착실히 준비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 전 대표는 유력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겨냥해서도, "문재인 정권에 맞서 싸워야 할 우리 당이 '도로 병역비리당' '도로 탄핵당' '도로 웰빙당'이 되려 한다"고 말했다.

그러고는 "제가 정치생명을 걸고 당원들과 함께 악전고투할 때 차갑게 외면하던 분들이 인제 와서 당을 또 수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홍 전 대표는 지적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