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가 노후된 간판을 교체하는 사업주에게 경제적 지원을 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중구는 오는 12월 말까지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과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은 중구청의 올해 신규사업으로 옥외광고물 등 특정구역과 정비시범구역 내 간판을 교체하는 업소당 1개 간판에 대해 교체비용의 70% 이내,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간판개선사업 구간을 포함하는 혁신도시 전 지역과 번영교에서 진장교까지 번영로 5.4㎞, 태화동 942-1에서 122-2까지 십리대밭 3㎞ 등 9개 구간의 옥외광고물 등 특정구역과 정비시범구역인 크레죤에서 국민은행까지 등 원도심 3개 구간과 문화의 거리 일원 2개 구간, 중앙로, 병영로 일원과 태화·우정시장 일원 8곳 등 16개 구간 내 입지한 점포 등이다.

중구는 올해 30개 점포를 우선 지원하며 울산 지역 내 옥외광고 사업 등록업체를 통해 간판을 설치해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조례, 법규 등에서 정한 표시방법과 설치기준을 준수하고, 불법광고물이 없는 점포여야 한다.

간판 교체를 원하는 점포는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중구청 건축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신청하면 관계 공무원이 서류심사와 설치 후 현장 확인을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문의는 중구청 건축과(052-290-4020).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