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관광산업 발전·경제 활기 단체관광 유치 여행사 지원금 쏜다
울주군, 관광산업 발전·경제 활기 단체관광 유치 여행사 지원금 쏜다
  • 조창훈
  • 승인 2019.02.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울주군은 관광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센티브는 11일부터 당해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되며 '울주군 관광 진흥 지원 조례'에 근거해 관광객 유치 실적 확인 후 보상금을 지원한다.
지원 조건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으로 등록한 업체가 단체관광객 10명 이상으로 관광지 2곳 이상, 음식점 1회 이상 이용 시 1인당 7,000원을 지급하고 관내에서 숙박 시 1인당 내국인 1만2,000원·외국인 1만5,000원을 지급한다.


관광지 외에도 전통시장 방문 3,000원, 유료관광체험 5,000원을 별도로 지급하며, 패키지여행 온라인 후기 작성 시 상품 홍보비 1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특히 지역을 테마로 하는 여행상품 운영 시 30만 원의 상품 운영비를 지급해 울주 특화 관광 상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단체관광객 유치 신청은 방문일정 7일 전에 관광계획서를 울주군 문화관광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고 관련 내용을 사전 협의해야 한다.
신청과 지원 절차 등 관련한 내용은 울주군청 홈페이지 혹은 전국 관광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인센티브제 외에도 SNS 서포터즈 운영, 프랜드가이드 육성, 체류형 관광 활성화 사업, 홍보 이벤트 개최 등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조창훈기자 usjc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