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14일 '2019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서 수소전기차 넥쏘의 충돌 시험 차량을 전시하고 안전 기술력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14일 '2019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서 수소전기차 넥쏘의 충돌 시험 차량을 전시하고 안전 기술력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14일 '2019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서 수소전기차 넥쏘의 충돌 시험 차량을 전시하고 안전 기술력을 선보였다. 현대차가 수소전기차 충동 테스트 시험 차량과 테스트 장면, 수소연료탱크 안전도 시험 영상 등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이번 박람회에서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가혹한 조건의 충돌 시험을 거친 넥쏘 수소전기차 실물과 전면ㆍ측면ㆍ후면 충돌 시험 영상을 공개했다. 전시된 넥쏘 차량은 미국의 비영리 자동차 안전연구기관인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기준으로 실시한 측면 대차 충돌 테스트 차량이다. 이 테스트는 대형 픽업트럭이 측면부를 시속 50㎞로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진 해당 시험에서 넥쏘는 승객 상해, 머리보호, 차량 변형 면에서 모두 '좋음'(GOOD) 등급을 받았다.

앞서, 넥쏘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프로그램인 유로NCAP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으며, 국내에서 진행된 2018년 신차안전도평가(KNCAP)에서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ㆍ친환경차어린이 보호 등 3개 부문에서 최우수 3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밖에도 파열시험, 낙하 충격시험, 화염시험, 내화학시험, 인공결함시험, 극한온도시험, 총탄시험, 수소가스충전반복시험, 가속응력시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수소연료탱크 안전 인증시험을 완료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인증시험 관련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