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실력파 피아니스트 '라파우 블레하츠'와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듀오가 오는 21일 오후 8시 울주문화예술회관 무대를 장식한다.


'라파우 블레하츠'는 지난 2005년 세계 3대 피아노 콩쿠르로 손꼽히는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을 비롯해 마주르카, 폴로네이즈, 협주곡, 소나타 네 개의 특별상을 휩쓸며 화려하게 등장했다. 이후 세계적인 음반사 도이치 그라모폰에 계약하며 주목받았고, 2015년 바르샤바 필하모닉 콘서트 중 폴란드 대통령 십자기사 훈장을 수여 받는 등 뛰어난 예술성과 커리어를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의 파트너인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는 2013년 뮌헨 ARD콩쿠르 우승과 현대음악상을 수상하고 비에냐프스키 국제 콩쿠르 2위, 2015년에는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와 퀸 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 입상 등 세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며 탁월한 음악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24번 F장조, 포레의 바이올린 소나타 1번 A장조, 드뷔시 바이올린 소나타 G단조, 시마노프스키 바이올린 소나타 D단조 등을 선보인다.


울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섬세하고 균형감 있는 피아노 연주와 바이올린의 테크닉 선율이 함께하는 완벽한 하모니를 기대해 달라"며 "따뜻한 연주로 얼음장을 깨고 나타난 아름다운 봄을 새롭게 맞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석 2만 5,000원. 문의 052-229-9500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