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 간호학과가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78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 따르면 지난 1월에 치러진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체 2만1,391명의 응시자 가운데 96.4%인 2만615명이 합격했다.

울산과학대학교간호학과가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78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울산과학대학교간호학과가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78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국가시험프로그램을 통해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를 위한 모의고사와 특강 및 스터디그룹, 지도교수의 학생 개인 맞춤형 상담 등 국가시험 합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최귀윤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장은 "우리대학 간호학과는 학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울산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임상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간호역량을 높이고 있다. 또, 체계적인 학습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개개인 맞춤형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이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996년 개설되어 지금까지 우수한 전문간호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 '간호학학사학위프로그램' 인증대학으로 간호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