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19일 시장접견실에서 영국 레저넌스 자산 운영사의 닉 우드  대표 이사를 만나 온산수질개선사업소 하수처리수에 대한 공업용수 재이용 사업민간투자 협상을 진행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19일 시장접견실에서 영국 레저넌스 자산 운영사의 닉 우드 대표 이사를 만나 온산수질개선사업소 하수처리수에 대한 공업용수 재이용 사업민간투자 협상을 진행했다.

 

온산수질개선사업소의 하수처리수에 대한 공업용수 재이용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19일 오후 송철호 시장은 시장실에서 영국 '레저넌스 자산 운영사(Resonance Asset Management)'의 닉 우드(Nick Wood) 대표 이사를 만나 민간투자 협상을 진행했다.


 닉 우드 대표이사는 이날 세계적 수처리 전문기업인 바이워터(Biwater )사 등과 손잡고 '온산수질개선사업소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민간투자'를 제안했다. 이에 송 시장은 레저넌스사에서 하수처리수 재이용 방안에 대해 지역 기업체가 만족할 만한 해법과 합리적인 방향을 제시하면 울산시에서 성공적인 사업 정착을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이 투자사가 제안하는 '온산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은 투자액 1,100억 원, 시설용량 6만㎥/일, 공급관로 9.4㎞ 규모의 재이용시설을 설치해 온산공단 내 기업체에 공업용수(냉각수·순수)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방안이다.
 시는 향후 투자계획에 대한 세부 사업제안서 제출 시 제안 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제3자 제안 공모 등 절차를 거쳐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공업용수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낙동강 원수를 취수해 기업체에 원수 및 침전수를 공급하고 있다.
 기업체는 자체 정수처리 과정을 거쳐 필요한 용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여름철 홍수기와 조류 발생시 수질저하로 정수처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김지혁기자 uskj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