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당 울산시당 이향희 위원장 등이 21일 탄력근로제 개악을 즉각 철회하라며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노동당 울산시당 이향희 위원장 등이 21일 탄력근로제 개악을 즉각 철회하라며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노동당 울산시당이 21일 탄력적 근로시간제를 현행 3개월에서 6개월로 늘리기로 한데 반발, "사회적 대화와 합의를 가장해 정부, 경총, 한국노총이 야합했다"며 "탄력근로제 개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노동당 울산시당 이향희 위원장 등은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사노위가 노동자 과로방지와 임금 저하 정치를 마련하겠다고 했지만, 모든 주도권이 사용자에 넘겨져 있으나마나한 헛소리일 뿐"이라며 강경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어 "이번 탄력근로제 개악은 장시간 노동체제를 강화한 것"이라며 "정부가 제시한 만성 과로기준이 12주 평균 주60시간, 4주 평균 주64시간인데, 한마디로 과로하라는 얘기다"라고 비난했다.
이 위원장은 또 "탄력근로제 개악은 법정 노동시간을 늘려 초과근무 연장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임금을 삭감하는 것"이라며 "심각한 문제는 앞으로의 국회 입법화 과정에서 자유한국당의 입김으로 더 개악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우려했다.

이 위원장은 "문재인정부는 탄력근로제 개악 야합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면서 "노동시간 연장으로 노동자들이 더 많은 과로와 산재 위험에 직면하게 되고, 실질 임금이 줄어들어 생활은 더 어려워지게 될 탄력근로제 개악에 노동당은 결사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