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도서관, 전문 성우 낭독 무대
울산도서관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울산도서관 1층 대강당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리로 느끼는 동화 공연 '귀로 냠냠 눈으로 꿀꺽'을 개최한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울산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전문 성우(윤미나, 전광주, 권인지)가 음악, 음향효과, 영상 등을 활용해 동화책을 들려주는 입체적 낭독 공연으로 꾸며진다.
정덕모 관장은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및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울산도서관을 방문해 이용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연령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울산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음달 5일부터 6월 8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강좌는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13개 강좌 14개 반을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 강좌는 '재미가 쏠쏠 동시로 배우는 위인' '나도 주인공 영어 뮤지컬' '신문과 책이 만나 좋은 날(Book & NIE)' 등이다.
성인 대상은 '책으로 떠나는 어반스케치 드로잉여행' '시를 품은 캘리그라피' '마음을 여는 독서치료' '빨간머리 앤의 홍차 교실' '행복한 시 읽기의 Skill(시 낭송)' '명화에 비춰진 우리의 삶'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한국사' '서예(한글, 한문)' '디지털 사진입문' 등의 강좌가 펼쳐진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와 교재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문의 052-229-6904.

# 3·1절 100주년 문화체험 풍성
남구 옥현어린이도서관이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라의 소중함과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극기야 안녕'이라는 주제로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나만의 태극기 만들기' 프로그램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역사 특강', '책속에 숨어 있는 단어를 찾아라!' 등 문화 체험프로그램을 도서관 1층 영유아자료실과 2층 다목적실에서 각각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21일부터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 남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book.ulsannamgu.go.kr/) 또는 옥현어린이도서관(052-226-23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