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은 27일 시의사당 다목적실에서 시청 담당부서, 울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운영 효율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은 27일 시의사당 다목적실에서 시청 담당부서, 울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운영 효율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서휘웅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7일 의사당 4층 다목적실에서 울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관계자와 시 담당부서 공무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울주군 지역아동센터의 운영상 애로점을 듣고 개선책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서 의원은 전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운영상의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인건비와 운영비가 구분되지 않고 총액으로 지원되는 점"이라며 "인건비 상승에 따라 센터 운영비와 아동 프로그램비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게 되어 지역아동센터 본연의 업무인 아동 돌봄이 소홀해지고, 질 저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토로했다.
또 "올해 신설된 아동건강검진이 예산 지원이 없어 큰 부담을 안을 수밖에 없다"면서 "지자체 지원과 지역 내 병원, 보건소와의 연계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종사자 처우개선비와 아동급식비 인상, 장기 근속자에 대한 복지 포인트 지급, 대체인력센터 운영, 시설 환경개선사업, 어린이재단 초록우산과의 연계 등 많은 부분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자리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포함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검토해 필요한 사항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의 방과 후 돌봄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보수나 근무여건보다 사회적 책임과 봉사정신으로 일하시는 여러분들이 조금 더 보람을 느끼며 일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