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는 27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는 27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광수 원장)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이기성 회장)는 27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드론을 비롯한 국내 무인기시스템 산업 발전 및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는 안재영부회장(ETRI본부장), 강왕구부회장(항공우주연구원 무인이동체사업 단장), 이재영부회장(대전테크노파크 지능로봇센터장), 이동국감사(두타기술 대표), 김상한이사(유콘시스템), 장두현전문위원(미래드론발전연구소 소장) 등 30명이 참석했다.  

협약에서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는 울산 산업용 드론 서비스 시장 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 기획, 무인기시스템의 기술, 시장, 정책·제도, 교육 등에 관한 상호 정보교류를 약속했다. 또 정부, 기업, 지자체 과제의 공동연구 및 협력 수행하고 세미나, 강연회 공동개최, 제조혁신을 위한 성공모델 발굴 및 확산 등에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울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상 선박용품 드론 운송시스템과 같은 지역 특화 드론 시스템을 개발, 상품화하고 서비스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한 양기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