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4일 당 살림살이를 책임질 사무총장에 4선의 한선교(경기 용인시병·사진) 의원을, 전략기획부총장으로 초선의 추경호(대구 달성)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한 사무총장은 방송인 출신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야당 대표를 맡았던 17대 국회에서 대변인으로 인연을 맺어 2007년 당 대선후보 경선에서는 박 전 대통령 캠프에서 활동했던 대표적인 '원박'(원조 친박근혜)으로 꼽힌다.
한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 EG회장과 친분으로 인해 박 전 대통령취임 후 박 회장이 등장하는 청와대 문건 파동 이후 친박 주류 측과 거리를 둬왔다.

추경호 전략기획부총장은 금융위 부위원장과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거친 정통 경제관료 출신으로, 황 대표가 국무총리로 재임할 때 국무조정실장으로 호흡을 맞춰 황 대표의 '최측근'으로 통한다.
이처럼 당내 핵심 요직인 사무총장과 전략기획부총장을 모두 '친박' 인사로 채워 당내에서는 '탕평'의 취지에서 어긋난다는 말도 나온다.
대변인으로는 박근혜정부 시절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초선의 민경욱(인천 연수을) 의원과 전희경(비례) 의원이 맡았다. 민 의원 역시 친박계로 통한다.

황 대표는 또 △정종섭 중앙연수원장 △이명수 인재영입위원장 △송희경 중앙여성위원장 △신보라 중앙청년위원장 △김성태(비례) 디지털정당위원장 △이은재 대외협력위원장 △강석호 재외동포위원장 △임이자 노동위원장 △이진복 상임특보단장 △이헌승 당대표비서실장 등을 선임했다.
이와 함께 '신정치혁신특별위원회'와 '신적폐저지특별위원회'(가칭)를 구성하고 각 특위 위원장에 신상진·김태흠 의원을 임명했다.
황 대표는 이밖에 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으로 김세연 의원을 내정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