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울산상의 주관 '제19기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송철호 시장이 '울산시정 희망의 프로젝트'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6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울산상의 주관 '제19기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송철호 시장이 '울산시정 희망의 프로젝트'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6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19기 수강생을 비롯한 UCA총동문회 임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기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UCA) 개강식'을 개최했다.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어려운 시기 배움을 통해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시는 UCA 수강생 여러분들의 열정이 울산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19기의 첫출발을 격려했다. 

전 회장은 "울산의 새로운 성장산업과 시정방향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는 오늘 특강이 지역 리더들이 현 상황을 대응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개강식에 이어 진행된 특강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이 '울산시정 희망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울산형 일자리, 글로벌 에너지허브, 문화관광 융합도시, 新 경제동맥 구축 등 울산경제의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시정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송 시장은 부유식 해상풍력산업, 수소경제 생태계조성, 북방경제를 선도할 동북아 오일가스 허브 등 신산업 육성에 대한 설명과 울산경제의 신동맥이 될 울산외곽순화도로, 농소-외동 간 국도 건설을 통한 생산·고용유발 효과 등 주력산업의 경기 침체 등 저성장 위기를 극복할 경제 활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는 총 17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울산상공회의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