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가 지역 내 학교와 학생 관련 교육공모사업을 안내하고, 마을교육자원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클릭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중구는 지난 8일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혁신교육지구 사업 가운데 하나인 '포털사이트 원클릭시스템 구축' 사업의 추진을 위한 관련 부서 간 TF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혁신교육 사업의 책임부서인 혁신교육과 관계자는 물론, 행정자치과와 문화관광과, 여성가족과와 보건과 등 지역 내 32개 초·중학교와 학생 관련 교육 사업을 대표로 추진 중인 부서 담당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TF팀은 현재 중구 지역 내 학교와 학생 관련 사업이 진행될 시 부서별로 각기 공문이 내려지는 탓에, 관련 부서 간 충분한 협의 없이 사업이 진행되는 비효율적인 업무 구조를 개선하는 방안을 찾고자 구성됐다.

중구는 개선방안으로 지역 교육사업을 한 곳에서 관리·안내하는 '원클릭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중구는 원클릭시스템이 구축되면 행정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지역 각 학교에서 교육공모사업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적기에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중구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마을교육 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는 4월 쯤 현장교육전문가들로 연구지원단을 구성하고 시스템 개발에 나서, 올해 하반기에는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