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신공항 예정지로 지정, 장기간 개발이 멈췄던 하남읍 수산~명례 구간 도로 2차선 확·포장공사 준공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오후에 열린 준공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정정규 시의회 부의장 그리고 유관기관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수산~명례 도로는 그 동안 1차선 도로로 주민 왕래나 농산물 유통차량의 통행에 큰 불편을 초래했으나 신공항 예정지로 지정되면서 장기간 개발이 미뤄져 왔다. 

신공항 유치가 무산되면서 경남도와 밀양시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비 65억 원 (도비 60억 원, 시비 5억 원)을 들여 2016년 10월에 착공해 2년여 만에 완공하게 됐다. 

 

지난 11일 밀양시 하남읍 수산~명례 도로확포장 공사 준공식이 박일호 밀양시장, 정정규 시의회 부의장 그리고 유관기관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11일 밀양시 하남읍 수산~명례 도로확포장 공사 준공식이 박일호 밀양시장, 정정규 시의회 부의장 그리고 유관기관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도로의 확포장으로 지역주민의 소통은 물론 농산물의 유통이 크게 편리해지고 이 지역의 명소인 명례성지와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의 접근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남 낙동강둔치에 웰빙 여가시설 조성도 완료하고 같은 날 준공 했다.

사업비 14억 원 (국비 10억 원, 지방비 4억 원)을 투입해 명례리 일원에 마을 유휴부지를 활용, 힐링 숲과 테마공원을 조성함으로써 관광객과 주민들의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됐다.


밀양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으로 도로 2차선 확·포장공사와 하남낙동강 웰빙여가시설을 준공하게 되어 매우 감사드리며 아울러 읍내에서 하남들로 원활한 진입을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와 원예작물 침수예방을 위해 배수체계 개선하는 등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밀양시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