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과 노동당 울산시당이 13일 "전체 직원의 90%에 가까운 비정규직 체제로 출범을 앞둔 울산 북구시설관리공단의 설립 재검토와 함께 울산시와 5개 구·군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제로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양당 시당은 이날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대통령이 2017년 5월 약속했던 비정규직 제로시대가 2년이 흐른 지금 더불어민주당 이동권 북구청장이 준비 중인 북구시설관리공단 설립 과정에서 산산 조각이 났다"며 이 같은 요구했다.

두당 시당은 "설립 절차 마지막 단계인 북구시설관리공단은 체육시설과 주차시설위탁관리 2개 분야 27개 사업에 걸쳐 모두 194명을 채용할 계획인데, 일반직과 무기직 등 고용 보장 인력은 34명(17.9%)에 불과하고, 비정규직 시간제가 67명(34.5%), 강사 93명(47.9%)은 고용형태도 명시하지 않았다"며 "전체 87%에 달하는 인력을 비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상황을 전했다.

 

노동당·정의당 울산시당은 13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시와 5개 구·군에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노동당·정의당 울산시당은 13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시와 5개 구·군에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 시당은 이어 "북구시설관리공단은 설립부터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시대, 나쁜 일자리를 좋은 일자리로 전환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을 정면 위배하고, 시대에 역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두당 시당은 특히 "북구시설관리공단은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고사하고, 설립부터 비정규직 나쁜 일자리를 양산하고 있다"며 "심지어 현재 근무 중인 노동자들의 고용승계는 고사하고 의견 수렴조차 없다"고 원망했다.

그러면서 두당 시당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시대를 열겠다는 대통령의 약속을 울산 북구가 전면에서 뒤집고 있다"면서 "인력구성 자체를 정규직으로 설계하면 될 일을 비정규직으로 채용해서 2년 뒤에 심의위를 구성해서 심사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는 발상은 또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두당 시당은 "말 그대로 시대착오적인 탁상행정의 전형인 북구시설관리공단의 설립을 전면 재검토하라"면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각 구군의 단체장은 당장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에 나서라"고 재차 촉구했다.  최성환기자 cs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