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하인성)은 14~15일 1박 2일간 힐튼경주호텔에서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제 8기 IR 데모 및 엑셀러레이팅 캠프'를 개최했다. 캠프는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기관인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가 함께 참여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기술창업 위주의 청년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창업 전 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는 24개 입교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창업교육 및 코칭, 맞춤형 컨설팅 등 청년창업 엑셀러레이팅을 운영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내의 사전모의 IR을 통해 선발된 6개사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민간 엑셀러레이터, 엔젤, 벤처캐피탈을 비롯한 투자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실전 IR, 사업계획검토 및 최종보고서에 대한 특화 코칭, 사관학교 입교생과 창업유관기관과의 투자 상담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하인성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울산지역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첫 졸업을 앞둔 교육생들의 한층 성장한 모습에 감명을 받았으며,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