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사진)은 14일  '버닝썬 사태'와 관련 "경찰과 클럽 관계자와의 유착관계가 실제로 있었는지 확실하게 조사해서 유착 문제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업무보고 자리에서 "강남 클럽 버닝썬 사건에 대한 경찰의 초동대응이 매우 미흡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채익 의원은 먼저 경찰청 업무보고 시작 전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서울 강남지역 일대 클럽이 폭행·마약투약·마약유통·성접대·음란물 유포 등 무법천지 불법공화국으로 변질됐다"라고 말하며 민갑룡 경찰청장이 직접 이 문제에 대해 설명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민 청장에게 "강남일대 클럽뿐만 아니라 전국의 유흥업소, 토호세력과 경찰의 유착관계가 있는지 전수조사를 해야한다"며 "만약 유착관계가 밝혀진다면 경찰의 명예를 걸고 관련자들을 처벌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이에대해 민 청장은 "경찰 유착 의혹에 관한 수사뿐만 아니라 강도 높은 감찰 활동을 병행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조치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지난 2월 27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난입한 진보단체 불법시위자들에 대한 사후 처리 문제를 거론하며 "전당대회장에 불법 시위자들이 난입해 당 대표 후보자들이 행사장에 제 때 입장하지 못한 적은 처음"이라며 "철저하게 수사해서 주동자는 물론 배후세력도 파악해 처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장·통장 수당 현실화'의 조속한 추진도 당부했다. 그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지난 2004년, 이장·통장 수당이 20만원으로 인상된 후 현재까지 동결되어 온 만큼, 수당 인상을 통해 최소한의 활동비용이라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김부겸 장관은 "이장·통장 수당 문제를 정리하고 퇴임하겠다"고 답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