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17일 울산경찰청이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벌인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 비리의혹 수사 피의자들이 검찰에서 '무혐의'로 결론난 데 대해 "김 시장 죽이기 공작·기획수사였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한국당 시당은 이날 논평에서 "검찰은 건설현장 레미콘업체 선정 과정에서 외압을 행사했다며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박기성 전 울산시장 비서실장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내렸다"면서 "또 같은 혐의인 울산시 국장 A씨도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또 "김 시장이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로 공천이 확정된 바로 그날, 경찰은 마치 군사작전을 하듯 시청 비서실을 압수수색했고, 엄청난 비리가 있는 것처럼 하루가 멀다 하고 언론에 피의사실을 공표했다"면서 "이 같은 어처구니없는 압수수색과 공작수사는 김 시장 죽이기의 신호탄이 됐다"고 비난했다.
이어 "줄곧 단체장 직무수행평가 전국 1위를 달리던 능력있고 청렴한 시장, 울산시민을 위해 일만 죽어라 하던 길 위의 시장이 하루아침에 측근비리·친인척 비리에 연루돼 직격탄을 맞았다"면서 "공권력의 횡포는 김 시장에게 정치적 타격을 입혔을 뿐 아니라 구청장·지방의원선거에까지 영향을 미쳐, 울산민심을 왜곡시키고 지방선거 전체를 망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비리의혹이 무혐의로 결론난 만큼, 울산 표심을 도둑맞은 사건, 울산시장을 송두리째 빼앗긴 사건의 핵심 인물들의 책임과 죄를 물을 것"이라며 "독재정권 시절에나 있을법한 관권선거가 지난 울산 지방선거에서 일어났다고 규정짓고, 어떤 공작·편파수사가 자행됐는지 진상을 낱낱이 밝히기 위해 총력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관권 부정선거가 만천하에 드러난 만큼 당시 수사 책임자였던 황운하 경찰청장의 즉각 해임을 요구한다"며 "편파 수사를 획책한 책임자들을 직권남용, 피의사실공표, 선거방해, 공무원 등의 선거관여 금지 등 혐의로 조만간 검찰에 고소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시당 내 활동 중인 '6·13 지방선거 진상조사단'을 확대 개편하고 중앙당과 연계해 편파수사의 뿌리를 뽑을 것"이라며 "김태우 전 수사관의 김 전 울산시장 수사 동향 보고서 폭로 등 의혹의 퍼즐을 맞춰 진실을 밝히기 위해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