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울산·경남지역 교수와 연구자 등이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 불구속 재판을 촉구했다.
'김 지사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는 부울경 교수·연구자와 이를 지지하는 대한민국 연구자' 대표 10여명은 18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지사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는 선언문을 냈다.


이들은 교수와 연구자 347명이 동의한 이 선언에서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김 지사가 당선돼 도정을 정상궤도로 올리며 비정상적이었던 일들이 제자리를 찾기 시작했다"며 "하지만 김 지사 구속으로 경남 앞길은 다시 칠흑 같은 어둠 속에 파묻히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지사가 취임한 이래 남부내륙철도, 제2 신항 및 배후단지 조성사업 등경남 운명을 바꿀 많은 사업이 시작되고 추진됐지만 당장 이 일들이 지지부진해지거나 추진동력을 상실할 것이라는 우려 섞인 전망이 나온다"고 진단했다.

이들은 "법의 최종 판결은 존중할 것이다"면서 "전임 홍준표 도지사의 경우 1심재판에서 유죄판결을 받았지만, 도정 중단을 우려한 재판부 배려로 법정구속을 면했던 전례가 있었던 것처럼 경남도정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김 지사가 불구속 상태에서 2심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사법부에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