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UPI사업단(단장 이동구 한국화학연구원 박사)은 20일 롯데시티호텔에서 울산광역공장장협의회 및 5개 단지 공장장협의회 신임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1분기 'RUPI 조찬회' 모임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숙기에 도달한 울산 석유화학단지의 고도화 및 산업안전 대책 마련과 Post-RUPI(울산 미래화학산업 발전로드맵) 사업의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행사를 주관한 화학연구원 이동구 단장은 "새로 조직을 갖춘 시와 함께 힘을 모아 석유화학단지의 지하배관 안전관리 선진화 사업과 같은 산업안전 대책을 수립하고 울산 맞춤형 공업용수 통합공급 사업,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 등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소통과 협력체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울산광역공강장협의회 신현욱 전임 회장(S-OIL 고문)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신 전회장은 "지난 2년간 RUPI 사업을 중심으로 6개 석유화학단지 회장단의 노력과 헌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뒤에서 힘껏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UPI 조찬회'는 울산광역협의회 및 5개 석유화학단지의 회장단과 RUPI 사업단, 울산시, 관련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모여 석유화학단지의 현안 문제를 공동으로 논의하는 모임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