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울산 남구을·사진)은 21일 국회 의원회관 집무실에서 중소기업벤처부 시장상권과장과 실무자로부터 전통시장 지원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현재 중소기업벤처부에서는 매년 전통시장 주차장개선사업, 희망사업프로젝트, 시장경영 바우처 등 전통시장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울산남구에 위치한 수암시장, 울산번개시장 또한 해당 사업에 지원했다.
먼저 중기부 시장상권과장은 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해 업무보고를 하고 이어 각 지자체별 지원사업 신청현황 및 진행경과를 보고했다.

박맹우 의원은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열악한 환경과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고 실태를 전했다.
이어 "전통시장 지원사업 신청 시장, 특히 울산지역 시장들에 대한 세밀한 현장평가와 검토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혁신모임 통합·전진에서는 국회 권력을 얻기 위해 권역별·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패스트트랙을 시도하고 있는 민주당과 야3당의 야합을 비판했다.
박 의원은 "유권자도 알 수 없는 깜깜이 선거제도는 국민의 권리를 무시하고 정당의 사리사욕을 추구하는 기형적 야합"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