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맹우 의원은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문재인 정부, 미세먼지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열린 미세먼지 전문가 토론회에 참석했다.
박맹우 의원은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문재인 정부, 미세먼지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열린 미세먼지 전문가 토론회에 참석했다.

국회 에너지특별위원회(이하 에너지특위)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울산 남구을·사진)은 지난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문재인 정부, 미세먼지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미세먼지 전문가 토론회에 참석해 미세먼지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근본적인 해법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박 의원은 "미세먼지 30% 감축을 공약한 문재인정부가 출범한지 벌써 22개월이 지났지만 마스크는 우리의 일상이 됐고, 미세먼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 그리고 경제까지 잠식하고 있다"면서 "OECD 국가 중 초미세먼지 농도 2위 국가, 오염도가 심한 세계도시 100개 중 절반을 우리나라가 차지할 정도로 잿빛의 대한민국이 되어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의 대책은 실효성 없는 외출자제 및 마스크 착용 안내 문자, 그리고 공기정화기 설치 수준"이라면서 "중국에 면박에 가까운 응대를 받는 외교정책과 맹목적인 탈원전 정책을 지속해가는 문재인 정부를 보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할 능력과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박 의원은 또 "전 국민이 방독면을 쓰고 다니는 재앙을 막기 위해서는 미세먼지의 3번째 주범인 석탄화력 발전을 줄일 수 있도록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지해야 한다"면서 "아울러 미세먼지와 관련된 범부처 차원의 대응시스템을 갖추고 근본적인 원인과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23일 지역의 당협사무실에서 번개시장 박진식 회장 등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번개시장 발전을 위해 정부 신청 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의 논의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