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주택 보유 등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26일 불발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의결할 예정이었지만,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 의원들이 청문보고서 채택을 반대하며 회의에 불참했다. 여야는 간사단 회의를 거쳐 오는 28일 전체회의를 열고 청문보고서 채택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

앞서 최 후보자는 전날 열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투기지역 다주택 보유와 편법 증여, 갭투자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됐다.

야당 의원들은 이같은 다주택 보유에 대해 "부동산 투기"라고 파상 공세를 폈고, 일부 여당 의원들도 부적절했다고 지적했다.
최 후보자는 "부동산 보유 등과 관련해 질책해주신 사항에 대해 무거운 심정으로 받아들이며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하면서도, 경기도 분당과 서울 잠실, 세종시 등에 구입한 아파트가 "실소유 목적"이라고 해명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최 후보자가 다주택 보유에 대해 사과한데다 30년간 국토부에서 몸을 담은 전문가라는 점을 들어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야당에선 부동산 투기를 막아야 할 국토부 장관이 다주택 보유한 것은 장관 자격이 없다고 보고서 채택을 거부하고 있다.

한국당 관계자는 "각종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후보자에 대해 청문회를 통과시킬수는 없다"고 말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