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 울주군선거관리위원회와 중구선관위는 26일 울산원예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아름다운 선거 만들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은 선거체험 행사를 통해 사전투표 기계 작동법과 기표용구를 이용한 투표 체험을 통해 시민들의 선거와 주권행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현장에선 또 정치인 등에 대한 기부행위 상시제한 내용을 담은 리플릿을 배부하고 포스터 첩부를 통해 기부행위가 상시로 제한됨을 알리고, 선거법 위반행위 발견 시 국번없이 1390으로 신고 및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남구선관위는 이날 선암호수공원에서 구민들과 함께하는 기부행위 상시제한 안내 및 투표체험 행사를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기부행위 상시제한에 대한 유권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내년 4월에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투표율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남구선관위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부행위 상시제한 제도를 안내하는 홍보 리플릿과 함께 홍보용 물티슈와 치약칫솔세트를 나눠주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남구선관위 관계자는 "내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구민들을 대상으로 투표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해 투표제도에 대한 이해 확산으로 투표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