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사진)은 26일 "산업용 전기료를 인상하면 울산경제를 이끄는 기업들이 전기료 폭탄을 맞고 큰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며 인상 중단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이 산업용 전기료를 5~10% 인상하는 방안 검토하는 것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정부의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부터 비롯된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긴급조치로 한전이 심야 산업용 전기료 인상 계획을 세운 것으로 이 의원은 추측 했다.
실제로 지난해 한국전력은 6년 만에 적자를 기록했다. 정부의 탈원전으로 인해 원전의 가동률이 2017년 71.2%에서 65.9%로 하락(한국수력원자력 자료)했다. 값싼 원전은 줄이고 값비싼 석탄과 LNG발전을 늘리면서 전력구입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 의원은 "세계1위 비철금속 업체 '고려아연'은 연간 전기료만 약 2,300억원, 'LS니꼬동제련'은 약 800억원에 달한다"며 "작년 울산의 산업용 전기 사용량은 총 3만3,000GW로 전기료만 3조 3,000억원으로 대한민국 전체의 1/10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LS니꼬동제련'은 LNG발전소를 건립하겠다고 까지 한다"며 "그야말로 문재인 정부의 재앙적 탈원전 때문에 울산경제가 파탄 날 위기에 처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갈수록 경제 환경이 어려워지는데도 문재인 정부는 반경제적·친이념적 탈원전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며 "값싸고 친환경적인 원전의 이용을 늘리면 전기료 인상 없이 한전의 경영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신한울 3,4호기 등 일방적으로 건설을 중단한 신규원전 역시 다시 지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당장 중단하고 기업인들의 애로에 귀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