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는 27일 중구 본사에서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동서발전㈜는 27일 중구 본사에서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동서발전이 세부계획을 세우고 황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 방안을 구체화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27일 중구 본사에서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18일 개최한 미세먼지 긴급대책 특별점검 회의의 세부조치 일환으로,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 관련 성과확인 및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화력본부 기력(3개호기) 발전연료를 기존 고황유(황함량 2.5%)에서 친환경 연료유[저황유(황함량 0.3%)]로 전환 및 1개호기 대상 신재생연료인 바이오중유(황함량:0.05%) 혼소율을 80%로 확대한 효과를 분석했다. 이러한 연료전환은 지역 사회의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18년 7월부터 선도적으로 추진됐고 2019년에는 황산화물 배출량이 약 88% 감축될 전망이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저황유 적기 연료전환을 위해 해외 및 국내 공급사 저황유 공급망 기반을 구축하였고 선제적 연료유 통합재고관리 방안 마련 등의 노력으로 저황유 11만 t을 도입한 바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올해 6월까지 바이오중유 혼소를 2개 호기로 확대하고, 올해 말까지 84억 원을 투자해 저질소산화물(NOx)버너 교체, 탈질촉매 증량 등 탈질설비 성능 강화 및 전기집진기 보강을 통해 질소산화물과 먼지 배출량도 함께 줄여 나갈 계획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