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개관 1주년을 맞는 울산도서관이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선보인다.
울산도서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마련한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고,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 대표도서관으로서의 이미지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도서관은 지난해 4월 26일 개관한 이후 올해 3월말 현재까지 누적 이용객수 116만 명을 돌파했다. 회원가입자는 4만4,000여 명이며 매일 새로운 회원 90명이 가입하고 있다.
또한 울산도서관 측은 1일 평균 4,300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타 지역 기관·단체의 벤치마킹 등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개관기념일인 오는 26일에는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포식과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 추억의 변사공연 '검사와 여선생'을 개최한다. 
27일에는 온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미디어나눔버스 체험'과 어린이 벼룩시장, 전자도서관 체험, '1년 후의 나에게' 엽서쓰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또한 4월 2일부터 5월 24일까지 전시실과 자료실에서는 반구대암각화 유네스코 등재기원을 위한 개관기념 특별기획전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전'과 '울산도서관이 걸어온 길 1주년 발자취 사진전', 테마도서 기획전시전(읽고 마주하는 남북도서 100선, 세계어린이문학상 수상 도서전), 그림책 원화전시 등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도서관 인증샷, 퀴즈 풀기 등을 실시 상품권을 지급하고, 대출정지자와 도서연체자들이 다시 자유롭게 대출할 수 있도록 '연체자 해방의 날'을 운영하는 등 도서관 생일 이벤트도 실시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울산의 대표도서관으로서 지역의 도서관 관련 정책을 이끌고 각종 도서관 지원협력사업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