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진영 행정안전부·문성혁 해양수산부·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등 3명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부적격' 의견을 첨부해 채택하기로 1일 결정했다. 그러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은 거부하기로 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진영 행정안전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등 3명에 대해서는 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운영을 조금 도와드리는 입장에서 세 장관은 조속히 임명하시라는 의미"라며 "다만 보고서를 채택해도 부적격이라는 의견을 달아서 채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다만 김연철 통일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자체를 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들은 저희가 처음 요구했던 대로 스스로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판단했다.

전날 문 대통령이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고,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자진 사퇴한 상황에서, 공세의 초점을 김연철·박영선 후보자에 집중하겠다는 뜻이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김연철 후보자의 경우, 막말도 문제지만 '박왕자씨 피살사건은 통과의례'라든지 '대북제재는 바보같은 일'이라든지 막말 뒤에 숨은 대북관이 굉장한 문제"라면서 "이런 분이 통일부 장관이 된다면 북한 비핵화를 풀어가는데 있어서 한·미간 이견이 더 강해질 것이라는 걱정이 많아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박영선 후보자에 대해서도 "자료 제출을 일방적으로 거부하고 본인 청문회를 황교안 후보 청문회로 바꿔서 역공하는 부분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면서 "과태료 면제, 평창 올림픽 패딩 등 납득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해명하지 않아 한국당 의원들이 '절대 (통과)해줘서는 안 된다'고 얘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의 책임론도 불가피하다"며 "청와대가 김연철·박영선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경우, 할 수 있는 조치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