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9일 검찰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동생 A씨에 대해 '무혐의' 처분한 것과 관련, 논평을 내고 "현 정권 공권력에 의해 자행된 '선거유린 공작·기획수사'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공세를 폈다.

한국당 시당은 검찰에 대해 "명운를 걸고 김기현 죽이기 공작·기획수사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울산지검은 이날 아파트 사업 이권개입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김 전 시장의 동생 A씨에 대해 '사실관계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한국당 시당은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현 대전지방경찰청장)이 기획하고 공작한 추악한 민주파괴 작태가 사실로 드러났다"며 "하지만 그 결과는 너무나 참혹한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시당은 이어 "대한민국 선거역사에 기록될 최대의 관권 공작·기획수사로 민주주의 꽃이라 불리는 선거를 정면으로 유린하면서, 울산의 미래와 울산시민들의 목소리를 무참히 짓밟아버린 사건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이제 남은 과제는 민주주의와 정의를 지키기 위한 검찰의 철저한 조사와 진상 규명"이라며 "검찰은 명운를 걸고 지난 지방선거 당시 울산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철저한 수사로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시당은 구체적으로 "황 청장과 건설업자 김모 씨, 비리경찰 S수사관 간의 밀실거래와 역할분담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의혹을 밝혀야 한다"며 "특히, 정권차원에서 비호하고, 개입했다는 세간의 의혹 즉, 조국 민정수석과 황 청장과의 커넥션 의혹이 이번 진실규명의 핵심"이라고 지목했다.
시당은 아울러 "커넥션의 의혹을 철저하게 파헤쳐 진상을 규명하고 민주주의를 철저히 유린한 '황운하게이트'의 결과를 울산시민은 물론, 전 국민에게 낱낱이 밝혀주길 바란다"고 재차 촉구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