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in Asia)'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또 빈대인 은행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2년 연속 선정됐다.

# 2,500개社 신뢰경영지수 평가 최종 75곳 선정
GPTW는 미국, 캐나다, 독일, 한국 등 세계 63개 국가와 함께 '신뢰경영지수'를 연구 및 발표하고 각국의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는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이다.

'2019년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은 아시아 각 국가에서 응모한 2,5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기업문화(Culture Audit) 등 글로벌 표준 평가를 통해 최종 75개사를 선정했다. 한국기업 중 대기업 부문에서는 부산은행과 함께 한국공항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수자원공사, 신한카드 등 10개사가 선정됐다. 

# 빈대인 행장,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앞장
빈대인 은행장은 '직원은 즐겁게, 고객은 기쁘게'라는 목표를 가지고 일과 삶의 균형 실현과 직장 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직원행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총 4개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해 직원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직원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선물하기 위해 오후 6시에 PC가 셧다운되는 '가정의 날'을 주 5회 실시 중이다. 또 점심시간 PC-OFF를 통해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런치 세이버' 제도도 함께 시행하는 등 새로운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