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16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1층 로비에서 노옥희 교육감과 150여명의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석한 가운데,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묵념과 행사를 가졌다. 이날 묵념은 교육청 산하 각 기관 및 학교에서도 자율적으로 실시됐다.

 

울산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16일 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행사를 가졌다.
울산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16일 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행사를 가졌다.

 

# "국가·교육 달라져야…성찰 계기"
노옥희 교육감은 추모사를 통해 "살릴 수 있었던 수많은 생명을 살리지 못한 세월호 참사는 국가와 교육이 달라져야 한다는 성찰의 계기였다"며 "아직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 노력이 온전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을 좀 더 다른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가 안전을 책임지고 주어진 역할을 다해야한다"고 말했다.

# 청사 로비에 노란리본 종이배 달아
이어서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모든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는 의미로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직원들은 교육청 1층에 조성된 상징물에 추모 리본을 달고 추모 편지를 쓰는 행사를 가졌다. 

# 추모식서 묵념…편지쓰기·사진전 등
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9일부터 16일까지를 추모주간으로 지정하고 청사 1층 로비에 노란리본을 모아 만든 대형 종이배 상징물을 설치하고 추모영상 상영, 세월호 희생자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적기 등 다양한 추모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로비에 전시된 아이들이 머물렀던 '아이들의 방' 사진과 아이들이 직접 촬영한 수학여행에 들뜬 출발의 순간부터 배가 기울어 가던 침몰의 직전까지를 기록한 '하늘로 간 수학여행' 사진 전시는 많은 이들을 숙연케 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