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SNS를 통해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을 강도높게 비난하고 나섰다. 

지난 14일 검찰의 울산지방경찰청 압수수색과 관련해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고 발언한 황 청장을 직접 겨냥한 것이다. 두 사람은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찰이 김 전 시장을 압수수색하면서 감정의 골이 깊어진 관계다. 

김 전 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황운하 청장이 검찰이 울산경찰청을 압수 수색한 데 대해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고 했는데 정작 내가 하고 싶은 말"이라며 "황운하와 일부 정치경찰이 (지난해) 울산시청을 압수 수색한 것과 관련해 묵은 분노가 또 치밀어 오르기 때문"이라고 토로했다.

그는 "일부 정치경찰의 방자한 수사권 남용에 치가 떨린다"며 "결국 선거 후 무혐의 결정을 받았지만, 황운하의 정치 공작 수사로 인해 지난 1년간 침통 수준을 넘어 엄청난 불이익과 명예훼손을 당하고 심지어 정신과 치료까지 받아야 했던 진짜 피해자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몹시 아프다"고 덧붙였다.

김 전 시장은 "황운하는 '강제수사는 최소화해야 한다는 형사소송법 대원칙에 따라 상호 존중해야 할 상대기관에 대해 최소한 예의도 갖추지 않은 채 함부로 압수수색이 이뤄진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며 "이것이야말로 내가 황 청장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다. 죄가 없는 사안인데도 시장 후보 공천발표일에 최소한 예의도 갖추지 않은 채 울산시청을 압수수색을 한 사람이 누구인가"라고 되물었다.

황 청장은 앞서 지난 14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검찰이 울산경찰청을 압수수색한 데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고 했다. 황 청장은 "수사관 한 명이 개인적으로 고소됐다는 걸 빌미로 울산경찰청을 함부로 압수수색을 해 그 명예를 실추시키고 수사관들을 불러 움츠러들게 하는 검찰의 방자한 수사권 남용에 치가 떨린다"고 적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