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은 18일 서울상공회의소에서 대림에너지㈜와 칠레 분산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투자하기 위한 주주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동서발전㈜은 18일 서울상공회의소에서 대림에너지㈜와 칠레 분산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투자하기 위한 주주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8일 서울상공회의소(서울 중구 소재)에서 대림에너지㈜(사장 김상우)와 칠레 분산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투자하기 위한 주주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동서발전은 대림에너지와 칠레 중부 및 북부 12개 사업지에서 총 용량 105MW의 분산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공동으로 투자하고 25년간 운영을 추진하게 된다.

칠레 분산형 태양광 사업은 태양광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사업으로서 현지 내 화력발전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CO2) 양을 감축하여 청정개발체제(CDM) 사업이 인정되는 10년 동안 약 140만 곘의 온실가스 감축을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를 국내 배출권거래제 외부감축실적으로 등록하고 상쇄배출권으로 전환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11월 대림에너지와 칠레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본합의서(HOA, Head Of Agreement)를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칠레 분산형 태양광 발전사업 및 다른 해외 발전사업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