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은 지난 19일 정부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도시 지역인재 의무채용 권역화'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지역 사무실에서 울산시 김미경 미래성장기반국장으로부터 '혁신도시 지역인재 의무채용 현황' 등에 대한 현안보고를 받고, 이 같은 입장을 전했다. 

김 국장은 업무보고에서 국토교통부는 혁신도시 이전 기관의 안정적 인력수급을 명분으로 의무채용 범위를 동일한 생활권역으로의 확대를 추진을 계획하고 있고, 관련된 입법안이 여당안으로 발의돼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역인재 의무채용 권역화가 도입되면, 울산지역 대학생의 취업기회가 대폭 줄어들고 지역대학이 적은 울산은 매우 불리한 여건에 놓일 것이라는 게 울산시 의견이다.

실제로 울산의 경우 대학은 5개에 불과한 반면, 부산은 25개, 경남에는 23개의 대학을 소재하고 있다.

정 의원은 "권역화는 대학기관이 적은 지역이 절대적으로 불리할 수밖에 없다"면서 "울산지역 혁신도시는 울산지역, 울산출신의 유능한 청년들에게 우선되어야 한다"며 정부 추진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국회 논의 과정에서 혁신도시 소재 지역에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방향으로 면밀히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